MRA/IC
한국본부
국제교류
SING-OUT
학교활동
공지사항
자료실
 
전체메뉴보기
MRA/IC
MRA/IC란무엇인가?
MRA/IC기원
MRA/IC목표 및 지도이념
MRA국제본부
MRA한국전래
정청및분담
MRA/IC의생활방법
정청및분담   HOME  |  MRA/IC  | 정청및분담
 
1_6.jpg
정청 (Quiet time)
 
- 조용히 눈을 감고 정숙한 자세로 양심의 소리, 자기 내면의 소리 절대자의 음성을 듣는 시간입니다. 4절대표준(정직,순결,무사,사랑)에 근거하여 자기 자신의 과거를 철저히 반성함과 아울러 미래를 계획하는 순간입니다. 자기를 성찰하는 엄숙하고 진지한 시간으로 종교적인 묵상, 명상, 참선과 같은 개념입니다. MRA 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은 정청을 습관화, 생활화하여 항상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를 계획하며, 계획이 실천되는가를 매일매일 생각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1_6.jpg 진단 (Diagnosis)
  - 정청 하면서 4절대 표준을 기준으로 나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가? 탐색하는 것입니다. 지나온 과거의 나의 생각, 나의 말, 나의 행동, 나의 생활이 '정직, 순결, 무사, 사랑'의 가치 규범에 비추어 잘못된 점은 없었던가. 있었다면 바로 고치기 위하여 어떤 조치, 어떤 준비가 필요하고 실천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색하는 시간입니다. 잘못된 나의 원인을 발견하는 절차입니다.

1_6.jpg 결심 (Resolution)
  - 정청하면서 진단하는 가운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마음을 결정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 양심의 소리, 신의 음성에 따라 잘못된 점은 반성하고, 용서를 구할 일은 용서를 구하고, 용서할 일은 용서하고, 화해할 일은 화해하도록 마음을 다잡는 단계입니다.

1_6.jpg 가이던스 북(Guidance book)
  - 정청, 진단, 결심의 과정을 받아 적는 수첩입니다. MRA man은 어디를 가든지 항상 지참해야할 도구입니다.

1_6.jpg
분담 (Sharing)
  - 함께 나누는 일입니다. 정청을 통해 얻은 진단과 결심을 여러 회원들 앞에서 발표하여 인정받는 절차입니다. 자기반성의 발표, 용서와 화해의 요청 그리고 수용을 통해 참석한 동지들간에 정서의 일체감과 영혼의 교감으로 동지애를 인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이 분담의 개념은 정청을 발표하고 받아들이는 것뿐만 아니라 MRA 운동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이 운동 전개에 필요한 소요 경비의 경제적 분담을 포함합니다.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 | 서울시 강서구 금낭화로 234(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 2층
전화 : 02-2662-7360 | FAX : 02-2662-7361 | E-MAIL : ic-mrakorea@hanmail.net
coptyright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 MRAKOREA All Reghts Reserved.